22년 12월분 JEPI ETF 배당금 17.65달러! 원화로 환전!

2022. 12. 7. 18:44증권 재테크/해외주식

미국주식 중에서 월배당을 주는 ETF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주가와 배당금 모두를 고려하는 입장에서 JEPI ETF가 가장 안정적이고 고수익이 보장될 가능성이 높아 이 종목을 선택해서 몇달째 배당금을 수령하고 있다.

1. 배당금 입금일 : 12월 6일
2. 주당 배당금 : 0.61USD
3. 보유수량 : 34주
4.입금된 총 배당금액 : 17.65USD

 

미래에셋 증권은 일처리를 신속히 한다. 메시지가 당일 바로바로 오지만 삼성증권의 경우 하루가 늦다. 다만 삼성증권의 경우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어 고객들의 의문사항 해결에 좀 더 신경 쓴 듯하다.

 


참고로 지난 몇달간 이와 같은 달러 배당금은 원화로 환전해서 KODEX 미국FANF플러스(H)에 일괄 투자했었다. 그러다가 달러원 환율이 1300원 아래로 떨어지기에 KODEX 미국FANF플러스(H) 전량을 매도한 바 있다. 그런데 3일만에 다시 환율이 1,320원을 찌르고 있다. 아무튼 내 투자방식 중 환율이 1300원을 넘으면 원화로 환전한다는 방식은 고수할 것이기에 이번에도 환전했다.


다만, 투자를 계속하진 않고 이번에는 현금보유를 좀 하기로 했다. 3일전 전량 매도한 KODEX 미국FANF플러스(H)에서 나온 예수금도 일단 전액 같이 보유 중이다. 어차피 모두들 배당금으로 챙긴 자원들 아닌가?

 



나스닥 지수의 2배를 추종하는 QLD라든가 미국 반도체 섹터 지수의 3배를 추종하는 SOXL같은 주식은 변동성이 너무커서 감당하기가 쉽지는 않다. 요즘같은 시황에서는 JEPI ETF같은 월배당주가 맘 편하긴 하다. 최고의 수익률을 위한 선택은 아닐지 몰라도 가장 마음 편한 투자를 위한 선택이므로 결론적으로 최상의 선택일 수는 있다. 다만 수량을 늘리기에는 환전이 필요한데, 원달러 환율의 압박이 있기에 지켜보고만 있다.